본문 바로가기
2023 돈이 되는 여행

싱가포르 여행하기 좋은 계절, 계절 별 여행 옷차림 비교

by 1도정 2023. 1. 8.
반응형

싱가포르는 계절마다 기후나 습도 등 날씨가 많이 달라집니다. 따라서 싱가포르 여행 전 필수로 날씨와 기후를 확인하고 여행 예정일을 잡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싱가포르 1월~2월 기후

싱가포르의 1월 평균기온은 최고 30도에서 최저 24도, 2월은 최고 32도에서 최저24도 입니다. 강수량은 평균 최고 380mm 최고 215mm, 2월 강수량은 최고 280mm 최고 100mm로 많은 편입니다.

 싱가포르의 1월에서 2월 사이는 우기입니다. 내내 하늘이 흐리기는 하지만 여행을 다닐만한 날씨입니다. 하루에 몇번이고 열대성 소나기인 '스콜'이 내려서 습도가 낮고, 바람도 시원하게 부는 날이 많습니다. 하루 종일 흐리다가 비가 쏟아지고 난 후 잠깐 쾌청한 하늘이 얼굴만 살짝 비추고 가는 바람에 파란 하늘을 보기는 쉽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체감 온도가 낮고 땀 흘릴 일도 그나마 적은 시기입니다. 날씨 변덕이 아주 심한 편이며 몇 시간씩 비가 내리기도 하니 우산은 필수적으로 들고 다니셔야 합니다. 또한 운동화나 구두보다는 비에 젖어도 괜찮은 샌들이나 슬리퍼를 신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설 연휴 전 후로는 비가 그나마 덜 오고 맑은 날도 많아서 여행하기에는 아주 적합한 시기입니다. 

싱가포르의 1월에서 2월 여행 옷차림은 반팔과 얇은 긴바지 또는 반바지를 챙기시길 바랍니다. 

 

싱가포르 3월~5월 기후

싱가포르에서 3월에서 5월까지는 날이 맑고 습도가 높아지는 시기입니다. 싱가포르의 3,4,5월 평균기온은 최고 32에서 최저 24도입니다. 또한 강수량은 3월에서 5월 동안 평균적으로 최고 340mm에서 160mm 정도로 맑은 날이 많은 편입니다. 

 짧은 우기가 지나고 해가 맑은 날이 급속도로 많아집니다. 습도더 덩달아 높아져서 외출할 때는 자외선을 필수적으로 발라야 하겠습니다. 열대지방이라 아침저녁으로 하루 한 두 번씩 비가 오기는 하지만 거의 대부분 잠깐 그치고 마는 정도입니다. 휴대하지 좋은 3단 우산을 가지고 다니시는 게 좋겠습니다. 여행하기엔 좋은 시기이지만 이 시즌의 최대변수는 '헤이즈'입니다. 헤이즈란 싱가포르판 황사입니다. 주로 3~6월 인도네이아 수마트라 검의 화전민들이 정글을 태우는데, 이 매캐한 연기가 싱가포르를 온통 뒤덮습니다. 심한 날에는 가시거리가 전혀 확보되지 않는 심각한 수준에 이르기까지 합니다. 또한 길게는 일주일 그 이상으로도 헤이즈가 지속되기도 하니, 이 시기에 여행을 하시는 분이라면 헤이즈 예보를 꼭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싱가포르의 3월에서 5월 여행 옷차림은 반팔과 반바지 그리고 3단우산을 챙기시길 바랍니다.

 

싱가포르 6~8월 기후

싱가포르의 6월에서 8월 날씨는 아주 뜨거운 혹서기 여름입니다. 싱가포르의 6월, 7월, 8월 평균기온은 최고 31에서 최저 25도입니다. 또한 강수량은 3월에서 5월 동안 평균적으로 최고 390mm에서 160mm 정도입니다. 

 이 때 날씨는 아주 전과 기온은 비슷하지만 습도가 아주 높아져 잠깐 밖을 걸어도 땀이 비 오듯 쏟아지는 시기입니다. 땀이 난 상태에서 햇볕에 노출되는 날이 많으니 자외선 차단제는 꼭 필수로 챙기고 꼼꼼히 바르셔야 합니다. 습도가 높은 만큼 비가 오는 날도 많습니다. 특히 이른 아침이나 해가 지는 일몰 무렵에 비가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습도가 높다 보니 실내 어디든 에어컨을 세게 트는 편이라 개도 안 걸린다는 그 여름감기에 걸릴 위험이 높습니다. 그러므로 여행을 하실 때는 반팔과 더불어 얇은 카디건이나 긴팔 셔츠를 하나 챙겨 오는 것도 방법입니다. 

 또한 이 기간은 싱가포르의 모기로 인한 뎅기열 감염이 심각하게 늘어나는 시기입니다. 야외활동시 꼭 모기퇴치제를 챙기시고 어딜 가든 넉넉히 잘 뿌리고 외출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이 시즌이 싱가포르 독립기념일을 포함한 가장 대규모 행사들이 포함된 시기라 볼거리가 가장 많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싱가포르의 6월에서 8월 여행, 이 시기의 옷차림은 반팔 반바지와 실내의 에어컨 바람을 막아줄 얇은 긴팔을 챙기시길 바랍니다. 

싱가포르 9~10월 기후

건기이지만 여전히 덥고 습한 기간입니다. 싱가포르의 9월, 10월 평균기온은 최고 32에서 최저 25도입니다. 또한 강수량은 9월에서 10월 동안 평균적으로 최고 380mm에서 170mm 정도입니다. 

 혹서기 여름보다는 한 풀 꺾인 더위가 습도이지만 여전히 더운 시기입니다. 하지만 엄청난 폭염은 전보다는 많이 덜 한 날들이 계속됩니다. 이 시기에는 싱가포르의 주요 야외 활동들이 밤에 많이 열립니다. 본격적인 우기가 시작되기 전인 9월 초가 여행의 최적기입니다. 이 시기 또한 3~5월처럼 싱가포르의 황사인 헤이즈 번번이 발생하는 시기입니다. 그러므로 여행을 계획하실 때는 싱가포르 기상청에서 헤이즈 예보를 꼭 참고하시어 여행에 무리가 없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싱가포르 9월에서 10월 여행,이 시기의 옷차림은 반팔, 반바지가 적당하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싱가포르 여행 관련 글 

 

싱가포르 여행, 엄마랑 싱가포르 자유여행, 패키지와 다른점 비교

싱가포르 여행 패키지로? 자유여행으로? 싱가포르는 여행산업이 굉장히 잘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자유여행으로 다녀와도 매우 좋은 일정을 짤 수 있고, 패키지 여행으로 가더라도 싱가포르는

sujeongjoo.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