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3 돈이 되는 여행

싱가포르 음식 추천, 여행에서 꼭 먹어야 할 식당추천

by 1도정 2023. 1. 9.
반응형

싱가포르 음식, 칠리크랩

싱가포르 음식하면 여러가지 음식들이 머릿속을 스쳐 가겠지만, 싱가포르에서 반드시 먹야야 할 음식 중 첫 손가락에 꼽히는 건 단연 칠리크랩이다. 사실 싱가포르에서 칠리크랩이 유명해진 것은 싱가폴 사람들보다는 여행객들이 싱가포르 칠리크랩이 정말 맛있다는 입소문을 통해 퍼진 사실입니다. 싱가포르 전역에는 칠리크랩 전문저미 굉장히 많으며 각가 다른 분위기가 맛으로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습니다. 매콤 달콤한 칠리소스가 깊숙이 스며든 크랩 살 한점에 순식간에 볶아낸 볶음밥 조합으로 꼭 한 번 먹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어디서 먹어야 할지 고민이라면 아래 3곳을 추천합니다. 

 

1. 칠리크랩으로 유명한 ' 점보 시푸드 리버사이드'

싱가포르의 대표적인 칠리 크랩 전문점이자 여행객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체인점입니다.우리나라 사람들에게까지도 먹기 좋은 가장 대중적이면서도 무난한 항신료를 사용한 칠리크랩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클라크 키 지점은 전망이 아주 우수하고 여행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지점인만큼 예약은 필수로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리버워크점도 인기가 많으니 예약을 먼저 하고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예약은 점보 시푸드에서 가능하며, 1시간 30분의 식사 후 자리를 비워줘야하는 식사제한시간이 있으므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 페퍼크랩도 맛있는 '롱비치 시푸드'

1946년 개업한 이래로 70여년간 대중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레스토랑이며 점보시푸드와 함께 오랜 기간 인기 있는 시푸드 레스토랑입니다. 다른 곳에 비해 매콤한 맛이 강하며, 싱가포르 내에 모든 시푸드 레스토랑엔 칠리 크랩이 유명한 반면, 이 곳에는 싱가포르 내 블랙페퍼크랩을 처음 선보인 곳으로 아주 유명합니다. 그 이유로 이 곳 롱비치 시푸드점은 페퍼크랩이 칠리크랩에 맞먹을 만큼의 인기입니다. 

 

칠리크랩 주문하는 법, 예산 정하기

칠리크랩은 싯가로 계산하기 때문에 싱가포르의 음식들 중 가장 가격 변동이 심한편입니다. 특히 스리랑카산 크랩을 사용하는데 공급량이 떨어지면 캐나다,호주산으로 대체하곤합니다. 이럴 경우 가격이 30%이상 비싸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최소 단위는 1kg부터 주문이 가능하며 칠리크랩을 주문할 때는 칠리소스와 잘 어울리는 번이나 달걀볶음밥을 함께 주문하시는 것이 아주 좋습니다. 대부분 식당에서는 일회용 비닐장갑과 물티슈를 제공하는데 이 또한 유로입니다. 또한 메인 요리와 함께 나오는 땅콩 또한 유료입니다. 게살을 발라 먹기 힘들다면 주문 시 크랩 껍질에 크랩을 많이 내달라고 주문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최근에는 크랩 가격이 많이 오른 탓에 1인당 50~60달러정도면 여유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음식과 함꼐 준비되는 레몬물은 손을 닦는 용도입니다. 

 

 

 

싱가포르 음식, 사테

사테는 인도네시아어로 '꼬치'를 뜻하는 말이다. 인도네시아 전통요리지만 싱가포르도 그 인접국이라 그 영향을 많이 받았다. 고기에 특제 소스를 발라 숲불에서 직화구이를 한 음식이며, 기름기는 아래로 쏙 빠지고 고기에는 간이 잘 베이있어서 게눈감추듯 순식간에 먹어치우게 되는 음식입니다. 물가 비싼 싱가포르에서는 서민들과 여행자들의 술안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냥 먹는 것도 매우 맛있지만 사태는 땅콩소스에 찍어서 먹는 것이 훨씬 더 맛있습니다. 또한 양파나 단호받 오이 등을 곁들여 먹습니다. 칠리크랩이나 락사와 함께 먹어도 좋습니다. 

 

사테 스트리트 

저녁 6시에 열리는 사테 스트리트로,  래플스플레이스 역1번 출구로 나와 로빈슨로드를 따로 도보로 5분을 걸으면 두번째 블록의 분탯 스트리트입니다. 6시가 되자마자 도심 한복판의 도로 70m는 차량 통행이 전면 금지되고 길거리에는 의자와 테이블이 빼곡하게 놓입니다. 곧이어 이 길은 맛있는 각종 고기굽는 냄새로 가득해집니다. 입맛에 따라 양고기, 돼지고기, 소고기, 닭고기 등 다양하게 골라 드실 수 있으며 세트메뉴로 주문하면 좀 더 저렴하고 푸짐하게 사테를 즐길 수 있습니다. 2인 기준 20~30꼬치정도가 넉넉하며, 최소 주문이 10꼬치로 정해져 있습니다. 사테 스트리트에서는 7,8번 'Best Satay'집이 가장 인기가 있습니다. 노점 앞에서 주문을 완료하고, 아무자리에 가서 앉으면 음식을 서빙해 가져다줍니다. 세트 구성은 대략 '치킨 10꼬치, 양+소10꼬치, 구운통새우 6꼬치'로 구성되어있으며 26달러 부터 시작합니다. 운영시간은 월~금요일 18:00~1:00, 토,일,공휴일은 13:00~00:30입니다. 

반응형

댓글